세이브 더 칠드런(Save the Children) 모자뜨기 캠페인
매년 이맘 때가 되면 진행되는 유니세프의 '세이즈 더 칠드런(Save the children)' 사업! 그 중에서도 모자뜨기 캠페인은 올해로 7기를 맞이했다. 이번 겨울에는 나도 모자뜨기 캠페인으로 후원해볼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포스팅까지 작성하게 되었다^^모자뜨기 캠페인은 모자뜨기 키트를 구매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모자뜨기 캠페인 홈페이지에서 모자뜨기 직접 참여->키트구매를 클릭! '뜨개실 2개+바늘'과 '뜨개실 3개'로 2가지 옵션으로 판매되고 있고 가격은 각각 1만 5천원이다.
이렇게 구입한 키트를 배송 받았다면 이제 신나게 모자를 떠주면 된다는 거! 뜨개질로 목도리 여럿 만들어본 나지만 모자는 떠본 적이 없어서 멘붕@_@... 하지만 이렇게 마음을 가득하지만 방법을 모르는 봉사자들을 위해 홈페이지에 모자뜨는 방법도 동영상으로 올려놨더라~ 하고자 하는 마음만 있다면 방법을 몰라서 키트구입으로만 후원하는 사람들이 없도록 하는 친절한 배려.
모자를 완성했다면 먼저 모자를 찬물로 세탁하고 완벽히 건조시킨 후, 구매한 키트에 함께 들어있던 봉투에 밀봉해서 세이브더칠드런으로 보내면 된다! 다만 아프리카까지 물품 배송을 위해서 완성된 모자가 세이브더칠드런에 도착하는 날짜가 2014년 3월 5일을 넘어서는 안 된다고 한다. '뭐 아무렴 뜨개질에 영~ 소질이 없고 풀렀다 떴다를 반복한다고 한들, 설마 2월이 지나기까지 못 뜰까' 하는 자신감도 들기도 한다ㅎㅎ
후원이라고는 해 본 적 없는데, 왠지 모자뜨기는 자신감이 솟구친다!!
잘 이루어지면 후기 포스팅 올려야지^^
0 개의 댓글: